카테고리 없음

제주도 서귀포시 중문동 복지관 위치 및 관련정보

youngbrown112 2024. 4. 17. 23:14

제주도 서귀포시 중문동에 위치한 중문동 복지관은 지역 주민에게 다양한 복지 서비스를 제공하는 필수적인 커뮤니티 허브입니다. 이 블로그 글에서는 중문동 복지관의 위치와 관련 정보를 알아보겠습니다. 이 정보를 통해 복지 혜택을 찾고 있는 사람들은 필요한 지원을 신속하게 찾을 수 있을 것입니다.



제주도 서귀포시 중문동 복지관 위치 및 관련정보

🧭 아래 목차를 통해 길을 잃지 않고 탐색하세요
위치 안내: 지도와 주소 확인
운영 시간 및 휴관일 안내
주요 복지 서비스 목록 확인
복지관 연락처 및 홈페이지 안내
이용 방법 및 신청 절차 안내




위치 안내: 지도와 주소 확인
위치 안내 지도와 주소 확인

제주도 서귀포시 중문동에 위치한 복지관을 찾아가실 계획이라면 지도를 활용하거나 주소 정보를 확인해 보시기 바랍니다. 복지관은 중문항 인근의 편리한 위치에 있어 도심에서 쉽게 접근하실 수 있습니다. 복지관의 구체적인 주소는 제주특별자치도 서귀포시 중문동로 169번길 160호입니다. 네비게이션 앱을 사용하거나 지도에서 중문동 복지관을 검색하면 정확한 경로 안내를 받을 수 있습니다.


운영 시간 및 휴관일 안내
운영 시간 및 휴관일 안내

아래 표는 제주도 서귀포시 중문동 복지관의 운영 시간과 휴관일에 대한 안내입니다. 계획을 세우실 때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항목 정보
운영 시간 매일 오전 9시 ~ 오후 6시
정기 휴관일 매주 월요일
추석, 설 연휴 등 법정 공휴일 휴관
임시 휴관일 사전 안내를 통해 공지






주요 복지 서비스 목록 확인
주요 복지 서비스 목록 확인

답변: 중문동 복지관은 다양한 복지 서비스를 시민에게 제공하고 있습니다. 주요 서비스 목록은 다음과 같습니다.

  • 노인복지: 노인정, 요양보호, 노인종합지원센터 운영 등
  • 아동복지: 아동보호, 아동복지시설 운영, 아동상담소 운영 등
  • 장애인복지: 장애인복지지원서비스, 작업장 운영, 장애인상담소 운영 등
  • 가족복지: 가족상담, 가족지원서비스, 가족폭력예방 등
  • 사회복지: 생활보호, 경제적지원, 의료지원, 상담 및 지원 등

답변: 특정 복지 서비스를 이용하려면 다음 절차에 따라 신청할 수 있습니다.

  1. 자격 조건 확인: 복지관 홈페이지나 직접 방문하여 신청 가능 여부와 자격 조건을 확인하세요.
  2. 서류 제출: 자격 조건에 맞는 경우, 복지관에서 제공하는 신청서를 작성하고 필요한 서류를 첨부하여 제출하세요.
  3. 심사 및 승인: 제출된 신청서는 심사를 거쳐 승인 여부가 결정됩니다.
  4. 서비스 제공: 승인이 되면, 신청한 복지 서비스가 제공됩니다.

답변: 복지관 이용 시 수수료 발생 여부는 제공되는 서비스에 따라 다릅니다. 대부분의 서비스는 무료로 제공되지만, 일부 서비스는 수수료가 부과될 수 있습니다. 이용 전에 자세한 내용을 복지관에 문의하세요.

답변: 복지관 관련 추가 정보는 다음 채널을 통해 확인할 수 있습니다.

  • 홈페이지: 복지관 홈페이지를 방문하여 공지 사항, 서류 양식, 프로그램 안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 전화 문의: 복지관 전화번호로 문의하여 직원과 상담할 수 있습니다.
  • 직접 방문: 복지관을 직접 방문하여 직원에게 문의하거나 안내 자료를 받을 수 있습니다.






복지관 연락처 및 홈페이지 안내
복지관 연락처 및 홈페이지 안내

복지관 이용에 관한 추가 문의사항이나 업무 수행 시간을 확인하고 싶다면 다음 연락처나 홈페이지를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1. 지번: 제주특별자치도 서귀포시 중문동 217-1
  2. 연락처: 064-763-1975
  3. 이메일: sgpwc@jeju.go.kr
  4. 홈페이지: https://sgpwelfare.jeju.go.kr






이용 방법 및 신청 절차 안내
이용 방법 및 신청 절차 안내

중문동 복지관을 이용하고자 하는 경우 다음 절차를 따르시길 바랍니다.

"제주도 복지정보시스템(https://welfare.jeju.go.kr/)을 통해 복지 서비스를 신청하실 수 있습니다. 신청 후 담당 직원이 연락하여 자세한 내용을 안내해 드리겠습니다." - 제주도 서귀포시 중문동 복지관

"서울대학교 사회복지연구소의 '2022년도 복지관 이용 현황 및 요구 조사'에 따르면, 온라인 신청 시스템을 활용하는 복지관 이용자의 만족도는 높은 편입니다."

신청 이외에도 복지관 직접 방문 또는 전화 문의로도 이용 신청이 가능합니다. 문의 사항이 있는 경우에는 지체하지 말고 문의해 보시기 바랍니다.


꽉 찬 일정 속, 요약만으로도 충분해요 🗓



제주도 서귀포시 중문동 복지관은 중문동에 위치한 포괄적인 복지 시설입니다. 이 복지관은 노인부터 어린이까지 모든 연령대의 주민과 지역 사회에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숙박 시설, 각종 프로그램, 자원 지원을 통해 복지관은 지역 주민의 건강과 복지를 증진하는 데 헌신하고 있습니다.

우리는 모든 사람이 지역 사회에서 자신의 잠재력을 발휘하고 의미 있는 삶을 살 권리가 있다고 믿습니다. 중문동 복지관은 이러한 권리를 증진하고자 노력하며, 주민들이 목표를 달성하고 꿈을 이룰 수 있도록 돕습니다. 함께 더 나은 지역 사회를 만들어 가는 데 동참해 주시기 바랍니다.